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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관일의 고객죽이기 감상문

    감상문 : 조관일의 고객죽이기 감상문 Up



    감상문 : 조관일의 고객죽이기 감상문

    책의 핵심 메시지와 그에 따른 개인적 견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조관일의고객죽이기감

    [저자소개]

    조관일 - 춘천에서 태어나 강원대를 졸업한 경제학 박사. 농협에 입사하여 다년간 농협중앙회 비서실, 교육담당을 맡아왔으며, 농협 강원지역본부장, 강원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지냈다. 2002년 현재는 농협의 전산업무를 총괄하는 전산정보분사장으로 있다. 지은책에 <인테크-창조적 인간관계>, <서비스에 승부를 걸어라>, <친절학개론> 등이 있으며, 친절, 서비스, 인테크 등을 주제로 방송 출연 및 강의를 하고 있다.


    [감상문]

    저자 조관일씨는 이분야의 권위자라고 본인을 책속에서 소개하고 있다. CS라는 분야가 외국보다 훨씬 먼저 실제로 한국에서 설파됐다는 것을 주장하시면서....
    역시 본인이 제시한 프로답게 당당하신것 같고 역시 말그대로 프로이신것 같다. 누가 말했느냐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듯이 역시 대가의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고객 죽이기라는 이름이 다소 가벼워 보여서 망설이다가 구입했는데 역시 책의 내용도 서비스 관련된 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를 평이하게 나열한식으로 간간히 저자의 다작에 대한 자랑을 추가한점 외에는 특징이 없었다. 그리고 책의 고객인 독자층을 고려했다면 반말투의 내용전개가 고객만족을 위해 적절한지부터 생각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그나마 내용이 훌륭했다면 이해가 되었을지 모르지만 고객서비스에 우월한 위치에라도 있는양 풀어나가는 문체가 조금 거슬렸다. 유난히 서비스 관련된 책들이 내용의 깊이가 없고 참신함도 없는 속빈 강정같은 책이 많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책은 대표적인 가벼운 책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책은 만들어 내는 것보다 얼마나 가치있고 알차게 채우느냐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41546&sid=taekim18&key=%B0%A8%BB%F3%B9%AE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감상문 : 조관일의 고객죽이기 감상문
    파일이름 : 조관일의 고객죽이기 감상문.hwp
    키워드 : 감상문,:,조관일의,고객죽이기
    자료No(pk) : 1614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