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은 실천과정에 어려움을 주는데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 서술하시오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은 실천과정에 어려움을 주는데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 서술하시오.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은 실천과정에 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 대처 방법
    2.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에 참여하게 되는 클라이언트는 자발적으로 의뢰된 클라이언트 이외에도 가족의 의로, 이웃주민의 의뢰, 공공기관의 의뢰 등으로 사회복지사와 만날 수 있다. 어쩌면 직접 참여보다 의뢰에 의한 참여가 훨씬 많다. 이는 사회복지사로 하여금 어려움을 겪게 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자신이 원해서 참여를 안했기 때문에 당연히 적극적이 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는 것은 사회복지실천 전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Ⅰ 서론
    Ⅱ 본론
    1.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 대처 방법
    2.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
    Ⅱ 본론
    1. 클라이언트의 비자발성 대처 방법
    첫째, 비언어적 행동을 자세히 관찰한다. 초기 단계에서 클라이언트는 직접적 구두보고와 더불어 사회복지사와 면접과정 자체에 대해 각 개인들 특유의 방식으로 행동하고 반응한다. 이는 클라이언트가 자기 자신, 자신의 감정, 그리고 당면문제 등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가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한 단면이 될 수 있다. 이 점에서 클라이언트의 비언어적 행동은 가치 있는 정보의 출처가 될 수 있다. 즉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