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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칼 로저스는 심리치료에서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 자아실현의 경향성을 촉진적인 관계조건을 통해서 계발할 수 있다고 보고, 그 관계조건 중의 하나로서 공감을 제시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
    2.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의 중요성
    3. 공감적 이해의 과정
    4. 공감적 이해의 5수준
    5.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에서의 주의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실험심리학에서 칼 로저스(1951)는 치료자로 하여금 ‘타인의 태도로 살도록’ 돕기 위하여 공감을 강조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성장을 위한 치료적 풍토를 만드는 것은 내담자의 내적 자원에 대한 상담자의 태도와 신뢰라고 하였다. 칼 로저스(Carl Rogers)의 이론에 근거한 인간중심 상담에서는 사실 상담기법보다는 상담자 자신의 존재방식과 태도를 중시한다. 칼 로저스는 공감에 대한 정의보다는 그 치료적 기능을 밝히고 있다. 그는 심리치료에서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 자아실현의 경향성을 촉진적인 관계조건을 통해서 계발할 수 있다고 보고, 그 관계조건 중의 하나로서 공감을 제시하면서 공감적인 이해 없이는 상담자와 내담자의 치유관계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