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
.
.
.
.
.
□ 주석적 독서
도입. 하나님이 모인 무리 모두에게 성령이 충만하게 임하게 하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I. 개인에게서 시작하는 기독교
II.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로 퍼져가는 기독교
III. 우주로 퍼져 나가는 기독교
도입. 하나님이 모인 무리 모두에게 성령이 충만함하게 임하게 하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1. 사도행전 2장에는 오순절 날 성령의 강림을 묘사하고 있는데, 성령이 그들에게 임한 결과 중의 하나는 무엇이었습니까?
- 방언입니다.
2. 본문인 4장에는 성령이 충만한 결과로 나타나는 가시적인 현상과 성령의 특별한 은사(extra-ordinary gifts)가 기록되어 있습니까?
- 없습니다.
3. 하나님께서는 초대교회 시절에도 성령의 은사를 이따금씩밖에 나누어 주지 않으셨는데, 모두가 성령충만함을 받는 것이 그 어떤 특별한 은사를 받는 것보다 더 훌륭한 목적을 위해서 인데, 그것이 무엇입니까?
- 그것을 가지지 않은 자는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성령의 열매를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을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으로 채우고, 그들에게 믿음과 온유와 절제를 부여하며, 정욕과 욕망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적 변화의 결과로 모든 외적인 의를 성취하고 “믿음의 역사와 소망의 인내와 사랑의 수고”를 하는 중에 “그리스도가 행하신 것과 같이” 행하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4. 그러면 성령의 일반적인 열매(ordinary fruits)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행하시는 위대한 역사이다. 우리는 이것을 보통 ‘기독교’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기독교란 어떤 형태의 견해나 교리 체제가 아닌 인간의 마음과 생활에 관해 말하는 것입니다.
I. 개인에게서 시작하는 기독교
1. 한 개인에게서 기독교는 어떻게 시작됩니까?
- 사도 베드로의 회개와 죄 사함에 대한 설교를 들은 사람들 중에 한 사람이 마음에 찔려 죄를 깨닫고 회개하여 예수님을 믿었다고 가정합시다. 하나님의 역사에 의한 믿음에 의하여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이제 성령으로 인하여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성령이 친히 그의 영과 더불어 그가 하나님의 자녀 됨을 증거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는 진실로 이렇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설교 목회 계획서] 성경적인 기독교(Scriptural Christianity)
.
.
.
.
.
□ 주석적 독서
도입. 하나님이 모인 무리 모두에게 성령이 충만하게 임하게 하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I. 개인에게서 시작하는 기독교
II.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로 퍼져가는 기독교
III. 우주로 퍼져 나가는 기독교
도입. 하나님이 모인 무리 모두에게 성령이 충만함하게 임하게 하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1. 사도행전 2장에는 오순절 날 성령의 강림을 묘사하고 있는데, 성령이 그들에게 임한 결과 중의 하나는 무엇이었습니까?
- 방언입니다.
2. 본문인 4장에는 성령이 충만한 결과로 나타나는 가시적인 현상과 성령의 특별한 은사(extra-ordinary gifts)가 기록되어 있습니까?
- 없습니다.
3. 하나님께서는 초대교회 시절에도 성령의 은사를 이따금씩밖에 나누어 주지 않으셨는데, 모두가 성령충만함을 받는 것이 그 어떤 특별한 은사를 받는 것보다 더 훌륭한 목적을 위해서 인데, 그것이 무엇입니까?
- 그것을 가지지 않은 자는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성령의 열매를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을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으로 채우고, 그들에게 믿음과 온유와 절제를 부여하며, 정욕과 욕망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적 변화의 결과로 모든 외적인 의를 성취하고 “믿음의 역사와 소망의 인내와 사랑의 수고”를 하는 중에 “그리스도가 행하신 것과 같이” 행하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4. 그러면 성령의 일반적인 열매(ordinary fruits)란 무엇입니까?
-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행하시는 위대한 역사이다. 우리는 이것을 보통 ‘기독교’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기독교란 어떤 형태의 견해나 교리 체제가 아닌 인간의 마음과 생활에 관해 말하는 것입니다.
I. 개인에게서 시작하는 기독교
1. 한 개인에게서 기독교는 어떻게 시작됩니까?
- 사도 베드로의 회개와 죄 사함에 대한 설교를 들은 사람들 중에 한 사람이 마음에 찔려 죄를 깨닫고 회개하여 예수님을 믿었다고 가정합시다. 하나님의 역사에 의한 믿음에 의하여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이제 성령으로 인하여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성령이 친히 그의 영과 더불어 그가 하나님의 자녀 됨을 증거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는 진실로 이렇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