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녹차 드시면서 건강하게 오래 살아요!

    녹차를 마시면 마음이 안정되고 침착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차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암 위험률을 떨어뜨리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이 음료가 건강하게 나이를 먹는 비법이었다니 놀랍지 않나요? ^^ 녹차를 매일 마시는 65세 이상 노년층 성인 1만4천명을 대상으로 3년간 연구한 결과로도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녹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가에 좋은 녹차, 녹차를 가장 많이 마신 사람들은 기능적으로 우수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욕, 옷 입기와 같은 기초 활동에 문제가 없을 정도록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하루에 녹차 5잔 이상을 마신 사람들은 1잔 이하로 마신 사람들보다 기능 장애가 발생할 확률이 33% 낮았고, 3~4잔 마치는 사람들은 25% 가량 낮았다고 합니다. 녹차는 나이가 들면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기능 장애의 위험률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 연구자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우리의 몸에 좋은 기능을 제공하는 녹차!


    건강에 좋은 녹차,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보면 대체로 녹차를 마시는 습관 외에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키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채소와 생선을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고 담배를 피우는 비율이 낮았으며 교육수준 정도가 높았습니다. 이와 같은 요인들을 감안하더라도 녹차를 마시는 양과 자족적 생활수준이 비례한다는 점에서 녹차가 건강하게 나이 드는데 기여한다는 점을 등한시할 수 없습니다.


    녹차는 다른 차보다 폴리페놀을 비롯한 식물성 화학물질을 월등하게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고 DNA의 손상알 막는 역할을 합니다. 단, 혈전증 치료제인 와파린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녹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 든 비타민K가 이 약물과 길항작용(대항작용)을 해 약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녹차에 든 성분이 순기능을 할 수  있는 건강 상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요즘 같은 날씨에 커피대신 따뜻한 녹차를 즐겨마시는 것이 어떨까요? 수분도 보충하면서 건강까지 지켜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