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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주의와 실재주의의 교육관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대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논의

    이상주의와 실재주의의 교육관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대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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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이상주의와 실재주의의 교육관의 장단점 비교
    2. 현대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교육자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 일관된 목표가 있어야겠고 철저한 신념이 내포된 철학적 관점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의 삶과 교육에 대한 지적 전수나 정보제공자로서가 아니라 더 고급한 정신이 함양된 조화로운 인격체로 육성하기 위한 탁월한 교육자가 되기 위해 가치 있는 철학적 관점을 가져야 되는 것이다. 철학을 논하는 전통적 철학의 4가지 관점은 자연주의, 이상주의, 실재주의, 실용주의의 4가지 학파로 분류 된다.
    Ⅰ 서론
    Ⅱ 본론 
    1. 이상주의와 실재주의의 교육관의 장단점 비교
    2. 현대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이상주의와 실재주의의 교육관의 장단점 비교
    이상주의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철학자로는 Socrates, Platon, Rene Descartes, Gorge Hegel, 그리고 영국과 미국의 많은 철학자들에 의해 발달해 왔다. 이상주의는 이데아, 즉 궁극적인 실재를 영원 불변한 것으로 보아 인간의 정신과 사고에 의해 인식되며 인간의 내적 관념만을 가치 있는 것으로 보는 윤리학과 가치의 문제에 관심을 두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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