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A+ 독후감]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시민의글쓰기특강)

    [A+ 독후감]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시민의글쓰기특강) [A+ 독후감]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진심을 다해 꾹꾹 눌러쓴 A+ 독후감 업로드 합니다.
    2017년12월 작성한 독후감으로서, 중복자료 없는 A+ 받은 독후감 입니다.
    믿고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독후감

    글쓰기에는 여러 가지 장르가 있다. 문하고, 에세이, 시, 보고문, 논설 등 종류가 다양하다. 문학이나 시 같이, 작가의 창의성이 필요한 분야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의 글쓰기는 노력을 통해 충분히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 역시 저자의 말에 두 손, 두 발 들어 동의하는 바이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 지는 것이지, 타고난 재능에 의해 결정되는 건 극히 일부의 이야기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의 대부분은 글 쓰는 일을 좋아하고, 꾸준히 한다는 공통분모가 있다. 꾸준함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는 말처럼 열심히 하다보면 잘하게 되고, 잘하다 보면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저자 역시 글을 잘 쓰고 싶다면, 우선 많이 써보라고 조언한다. 막연히 무언가를 바라기보다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실천력을 강조하는 저자의 말이 가슴에 깊게 와 닿았다.

    잘 쓰기 위해서는 많이 읽어야 한다.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자기만의 생각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생각 없이 쓴 글은 논리적이지 못함은 물론, 글이 장황해 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많이 읽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는 저자, 모방은 창조의 시작이다는 말이 있듯 우리 사회는 모방을 통해 새로운 창조물들을 끊임없이 만들어 내고 있다.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